본문 바로가기

호랑이는고양이과

고양이는 왜 항상 발로 착지할까?

반응형



당신은 고양이가 항상 발로 착지한다는 이야기를 말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그 속담은 사실일까요?
놀랍게도 고양이들은 몸의 자세를 교정하는 자연적인 수단을 가지고 있어서

거의 대부분 발로 착지한답니다. 어떻게 항상 발로 착지하는게 가능할까요?

사람들은 발로 착지한다면 다리가 부러지기 마련인데 말이죠.


1. 오른쪽 반사
인터넷에 고양이가 떨어지는 슬로우 모션 비디오를 찾아보세요!

검색해보면 고양이의 몸이 정확히 어떻게 착지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먼저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간단히 알려드리자면 비밀은 바로 고양이의 시력과 귀에 있습니다.

고양이들의 시력과 내이의 전정기구의 도움으로 고양이는 착지하는 동안

어느 방향으로 올라 갔는지, 어느 방향으로 내려 가야하는지 알아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시력과 귀의 기관을 이용해서

넘어지거나 떨어지며 착륙하기 전에 공중에서 자신의 자세를 바로 잡을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런데, 공중에서 도대체 어떻게 하는걸까요?

고양이는 유연한 척추 덕분에 몸을 쉽게 비틀 수 있으며 자유 낙하에서도 몸의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고양이의 머리는 앞발과 뒷발이 모두 지면을 향하도록 등이 바닥으로 돌아 가기 전에

상체와 함께 먼저 회전합니다.

또한, 놀라거나, 갑자기 떨어지거나, 높은 곳에서 떨어질 때 고양이의 몸은 긴장을 풀고 퍼져서 낙하산처럼 작용합니다.

발톱은 착륙시 땅을 움켜 쥐도록 연장되며, 착륙 준비를 돕기 위해 등이 구부러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발이 땅에 닿으면 다리는 충격의 충격을 흡수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재미있는 사실 하나는 고양이가 넘어지는 동안 꼬리는 실제로 아무 역할도하지 않습니다.

즉, 꼬리가없는 고양이도 여전히 발로 착지 할 수 있습니다.
새끼 고양이조차도 말이죠!


발로 착지하는 것은 고양이의 자연스런 본능에 관한 것입니다. 따라서 새끼 고양이라 할지라도 이 것을 하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고양이의 반사신경은 3주차의 새끼 고양이에서 보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7 주차에 도달하면 완전히 발달 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고양이가 항상 부상없이 착륙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고양이가 발로 착지 할 수있는 타고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해서

발로 착지했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항상 무사히 남아있을 수는 없습니다.

낙상은 경미한 부상에서 심각한 부상까지 초래할 수 있으며 심지어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흥미로운 점은 고양이가 안정적인 착지를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없기 때문에 짧은 낙상은 더 심한 부상을 입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낙하 높이는 고양이 다리가 땅에 착륙 할 때 충격을 얼마나 잘 흡수 할 수 있는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부상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

고양이가 야외 발코니에서 놀고 있거나 집 주변의 높은 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언제나 떨어지지 않도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애완 동물이 넘어지면 눈에 띄는 부상이 없더라도 치료할 필요가있는 내부 부상이 없는지 수의사에게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