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랑이는고양이과

고양이는 왜 등을 굽히는 자세를 자주할까?

반응형


우리는 인기있는 요가 자세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닙니다.

고양이가 자주 취하는 아치형의 등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아마 당신은 언제나, 자주, 가끔, 그러나 빈번하게 당신의 고양이가 당신에게

무엇을 말하려고하는지, 지금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어떤 느낌을 느끼고 있는지 알아내는 것이 어려울 거에요.

그러나 이 사랑스러운 작은 생물들은 그들의 신체 언어를 통해 아주, 아주 조금만 말해줍니다.

 

따라서 고양이 신체 언어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면

애완동물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며 고양이의 요구에 더 잘 대응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등을 아치형으로 굽힐때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 걸까요?

고양이 자세! 하면 생각나는 이 고전적인 고양이 자세를 취하는 몇 가지 감정이 있답니다.


1. 놀랍다
당신의 고양이가 위협을 느끼면, 그녀는 척추를 아치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고양이의 털도 함께 찌그러 질 것입니다.

 

등을 아치형으로 굽히고 털이 곳곳에 튀어나와 있는 자세를 취하는 것은

고양이가 더 크고 더 강하게 보이려는 시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치형 등과 동시에 옆으로 향하는 자세를 취하면서 으르렁 거리거나

하악질을 하는 소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이런 자세를 취하는 목적은 싸움을 피할 수 있을 정도로 자신을 무섭게 보이게하고,

필요한 경우 자신을 방어 할 준비가 되었음을 위협하며 알리는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이런 고양이를 만났다면,

고양이가 진정 될 때까지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들의 신체 언어는 공간을 요구하기 때문에 고양이에게 시간을 내어주고 결국 두려워 할 것이 없다는 것을 스스로 깨달을 때 까지 기다려 줍시다.

2. 장난일지도 모른다
새끼 고양이가 놀 때, 때로는 등을 굽히고 심지어는 뛰어 다니기도합니다. 

그들은 서로 놀 때 이것을 할 수도 있고, 장난감이나 노는 사람에게도 이런 식으로 행동 할 수도 있습니다. 

확실히 재미 있고, 이것은 자신감있는 고양이가되기 위해 배우고 자라는 방법입니다.

고양이가 행복해 보이고 이빨을 보여주거나 하악질하는 것과 같은 다른 침략의 징후를 보이지 않는다면, 

아치형 등이 놀이와 관련이 있다고 가정 할 수 있으므로 거리를 유지할 지점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애완 동물이 자신을 방어 연습 할 수 있도록 고양이들만의 플레이 세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큰 스트레칭

등을 아치로 펴는 것은 고양이가 몸을 좋고 유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스트레칭 역할을 합니다.

낮잠을 자고 나면 고양이가 몸을 펴고 몸을 펴서 다시 풀고 아치를 뒤로 젖히는 것이 일상의 일부가됩니다.

고양이가 스트레칭을하기 위해 등을 아치로 펼치면 고양이가 완전히 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므로

침략이나 방어의 징후가 없습니다.

따라서 거리를 유지할 필요가 없으며, 고양이에게 간식이나 먹이를 줄 수도 있습니다.

 

알아본 것과 같이 고양이는 신체 언어를 통해 많은 것을 말합니다. 종종 귀와 수염의 위치와 같이 미묘하지만 다른 경우에는 아치형 등이 더 분명하답니다 :)

반응형